스웨디시 단속, 초범이라고 안심하지마세요
스웨디시란, ‘스웨덴의’라는 뜻을 가지고있는 영어 단어인데요, 보통 스웨디시 마사지라고 하여, 몸에 오일을 바르고 마사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스웨디시 단속이라는 말은 대체 무슨 말일까요?
저도 이 글을 작성하기 위해 자료조사를 하다가 알게된 것인데요, 마사지 샵으로 위장한 퇴폐업소라고 합니다.
그래서, 스웨디시 단속에 걸렸다는 의미는, 퇴폐업소를 이용하다가 적발되었다는 뜻입니다.
즉, 성매매처벌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스웨디시 단속에 걸렸다면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우선, 성매매를 한 사람은 1년 이하의 징역이나 300만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에 처하고 있는데요, 간혹 초범은 기소유예가 나올 확률이 높다며 안일하게 대응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정부에서는 성매매 관련 단속과 처벌에 있어서 만큼은 매우 단호한 입장이기 때문에, 결코 초범이라고 하여 쉽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초범이더라도, 반드시 경찰조사 단계에서부터 변호사와 동행하여 본인에게 불리할 만한 진술은 하지 않아야 하고, 방어를 위해 필요한 대답은 확실하게 해야합니다.
간혹, 경찰이 확실한 증거도 없이, 퇴폐업소의 CCTV 영상만 보고 소환하여 조사하는 것이 아닌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만약 그렇다면, 경찰에게 연락이 올 리가 없습니다.
아무리 경찰이라고 하지만, CCTV에 나온 얼굴만 가지고, 그 사람이 누구인지 특정하는 것은 결코 쉬운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대부분 퇴폐업소를 단속할 때 장부나 고객리스트 등을 최우선으로 수색하여 확보한 후 방문했던 사람들에게 연락하는데요, 이 장부에는 고객의 이름, 연락처, 방문 횟수, 결제금액, 특징 등 생각보다 상세한 정보를 기록해 두기 때문에 경찰로부터 조사를 받으라는 연락이 왔다면 이미 적발되었다고 각오하고 조사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금 말씀드린 부분을 다시 설명하자면, 무죄를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죄를 인정하고 감형받는 것이 더 현명한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만약, 본인은 정말로 건전한 업소인줄 알고 방문했고, 실제로도 마사지만 받고 다른 행위를 전혀 하지 않았거나, 아니면 손님이 아닌 업무, 예를들어 마시자 샵에 택배를 배달하러 갔다거나, 무언가를 수리하러 갔다거나 하는 등의 경우라면 그것을 입증할 만한 객관적인 증거들을 준비해야 합니다.
스웨디시 단속은 퇴페업소 점주는 물론, 직원들과 손님들 모두 처벌받을 수 있으며, 결코 가볍게 여겨서는 안될 문제입니다.
혹시라도 스웨디시 단속, 성범죄 등으로 인해 곤란한 상황에 처하셨다면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